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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 자율주행 레벨3 제작·판매전 자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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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나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자율주행의 눈인 라임니다(LiDAR) 특허출원이 앞다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현대모비스/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 - 복요한 기자]정부가 와서 7월 자율 주행 수준 3의 제작 및 판매를 허가한 자율 주행의 눈인 라이프니다(LiDAR)산업이 활발하다. 요즘 한국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라입니다. 기술시장 진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특허 출원도 앞 다퉈 늘고 있다.


    라이더기는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이었던 라이더기는 빛을 이용한 주변 탐색장치로 전자파를 이용하는 레이더에 비해 주변 물체와의 거리 자신의 형상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다. 카메라에 비해 일석이 자신의 역광에도 물체를 정확히 인식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불릴 정도다. 그러나 차량 외부에 돌출한 형상과 높은 가격 때문에 그동안 널리 활용되지 못하다가 최근 자율주행차가 주목받으면서 새로운 형상과 생산원가 절감 기술 연구가 활발해졌고 이에 따라 권리 선점을 위한 특허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8일 특허청에 따르면 최근 일 0년간('09~'일 8)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라이다ー니다 관련 특허 출원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2009년부터 20일 한년까지 연간 20환경 밖에 안 됬다 라이다ー니다 관련 특허 출원이 20일 2년에 42건으로 2배 오른 뒤 20일 7년에 한 2일본 건으로 6배로 상승하는 등 출원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 쟈싱타했다.기업규모별로는 중소기업, 스타트업·중소기업 및 외국기업 전체의 출원량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중소기업이 출원량 급증을 견인했습니다. 스타트 업·중소 기업은 20일 4년까지 업무 0건 미만이던 것이 20일 5년에 20건 이상 출원했고 최근에는 30건 이상 출원한 것으로 쟈싱타했다. 이 같은 추세는 새로운 형상 설계와 이에 따른 원가 절감 기술 개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적합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적용 분야별로는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의 출원이 65퍼.세인트, 자율 주행 차 이외의 분야의 출원이 35퍼.센트를 차지하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는 자율 주행의 신호 처리(28퍼.세인트, 라이다ー니다 구조나 제어(26퍼.세인트, 라이더니다 내장 소자(한 0카피.센트) 분야에서 출원이 증가하고 있다. 상세, 자율주행신호 처리 분야에서는 주행환경 인식을 위한 신호처리 기술이 주를 이룬다. 진드기 구조 및 제어 분야에서는 회전형 라이더 기술이 대다수 출원되어 있다. 라이더니 내장소자 분야에서는 수광소자가 주로 사용되며, 최근에는 고정형 라이더니용 빔 연구각도 제어소자 기술도 출원된 것이 자신감이다. 자율주행차 이외의 분야에서는 교통안전, 무인 드론, 무인 모빌리티, 휴대전화, 보안 감시, 헤드셋,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입니다. 기술이 활용되면서 연구되었습니다. 주변의 교통귀추를 알리는 보행자안전장치에 적용되어 자신의 무인 드론을 이용하여 선박의 출입항 정보를 지원하는 시스템에 적용되는 등 교통안전 영역과 무인 드론 영역에서 '라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기술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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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다ー니다 관련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분야별 특허 출원의 현황('09~'18)/자료:특허청


    특허청 이준호 자율주행심사팀 과장은 자율주행차 분야에서는 스타트업 및 작은 기업을 중앙에 두고 상용화를 위한 라인입니다. 기술개발 추세가 계속 이어질 것이라며 자율주행 이외의 분야에서는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시키는 분야입니다. 기술 활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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